일의 순서를 정한다는것

Posted 2012. 9. 3. 03:36

정리정돈이란게

단순히 물건에만 국한되는것이 아닐것같은데

 

해야할일은 많은데 한꺼번에 다 동시에 할수는 없는데

순서를 정한다는것이 정말 어려운것같다

 

첫째는,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거나

둘째는, 무엇부터 해야할지 알면서도 시작하기가 너무 귀찮거나 부담이 될때인것같다.

 

그냥 대충 살면되지 생각했다가도

마음 한구석은 불편하다

 

저번주를 시작하자마자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하고있는일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

처음엔 이런일이 벌어진것이 너무 막막하고 답답하고 화가나고그러다가

결국 포맷을 결심했음에도 불구하고

혹시 포맷하고 다시 윈도우 설치하고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하나 ?

포맷하기전에 중요파일들을 백업하는일이 너무 귀찮다 ?

혹시나 중요한 파일들중에 몇개 빼먹고 포맷했다가 뒤늦게 후회하면 어쩌나 ?

포맷하고 나서 내게 필요한 프로그램들은 또 언제 다 설치하나?

 

 

이런저런생각들로

미루고미루다 보니

단순한 게으름을 넘어 걱정근심까지 가중되어 점점더 하기가 어려워진다.

이것말고도 해야할일들이 너울처럼 마구마구 머릿속에서 밀려온다.

 

누군가 대신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생각들로 쓸데없는 시간을 낭비한다.

그래도 이왕 태어난거 오르막길하나 돌뿌리하나 넘어갈때마다

의지하고 도움받고 그렇게만 산다면

인생이 얼마나 재미없을까? 

 

별것도 아닌 컴퓨터 포맷작업때문에 내 인생에 대해서 별의별 잡념이 머리를 꽉 채운다.

 

지금 가장먼저 해결해야할일부터 하나씩 해야된다

근데 살면서 이렇게 재깍재깍 순서에 따라 부지런히 움직인다는게 쉽지가 않다.

아 일단 시작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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